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프리펫(PREPET)(이하 "회사"라 한다)이 서비스 사업으로 제공하는 "까까나무” 웹, 모바일 단말기용 서비스 중개 어플리케이션(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회원 및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온라인 게시,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약관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한 이후에도 본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에 관한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을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③ "휴면 회원"이라 함은 1년 이상 서비스 이용(로그인)을 중지한 "회원"을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치고 회사가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할 경우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까까나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에는 미용전문가 서비스 이용 및 위치정보 제공과 예약 시스템, 반려동물 수제간식점포의 상품정보제공 및 서비스 이용, 회원 참여 이벤트,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제공, 까까나무와 협약 된 쇼핑몰의 상품정보 제공 및 기타 부가 기능 등을 포함합니다. ⑦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 “중개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중개 및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 일체를 의미합니다. ⑨ "서비스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까까나무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⑩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공지사항 및 안내문이나 회원이 서비스 혹은 다이어리에 게시한 리뷰, 문서, 이미지,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⑪ “쿠폰”이라 함은 회원이 까까나무를 포함한 유관 서비스의 상품을 구매 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⑫ "포인트”라 함은 일정 요건을 충족 시 회원에게 정기 및 비정기적으로 지급되여 까까나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품을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혜택을 말합니다. ⑬ "위치정보"라 함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에 관한 법률에서 인정하는 "위치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의미합니다 ⑭ "사업주회원"라 함은 까까나무에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중개 받기 위해 입점계약을 체결한 회원을 말합니다. ⑮ "입점계약"이라 함은 "사업주회원"이 까까나무를 통해 "고객회원"을 중개 받기 위해 까까나무와 상호간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2. 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약관의 동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본 약관에 동의하는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선택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가입신청 및 승낙) ① 가입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약관 제 5조에서 정한 필수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상기 ①항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회사가 승낙을 거부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추후에 다음 사유가 있음을 안 경우 이용 계약의 해지, 중단 등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고유식별정보가 동일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법원, 검찰, 경찰 등의 기관, 소비자보호기관,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이용 신청의 경우 • 기타 부당한 이용신청 또는 위법한 이용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③ 상기 ②항에 의하여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 신청자 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적 또는 기술적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상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 점검 및 증설, 교체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및 증설, 교체,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합니다. ⑤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iOS, 안드로이드 OS 단말기 등)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종류 및 내용) 까까나무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까까나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 • 까까나무 사업주회원 웹 서비스 : 사업주회원은 언제든지 Admin웹페이지에 접속해 어플리케이션(App)에 보여지는 매장 상황 및 상품을 직접 통제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결제대행 연결 서비스 : 회사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회사 또는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의 결제시스템을 연결해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안전거래서비스 : 사업주회원과 고객회원간에 이루어진 모든 서비스에 대한 거래를 함에 있어서 서비스 종료시까지 결제액을 회사가 일정한 기간동안 보관하고 완료가 보장되는 건으로 확인 후 정산하는 시스템으로 안전거래를 보장합니다. • 픽업서비스 : 수제간식 매장의 실사간 상품 재고상황을 까까나무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제공합니다 • 배달서비스 :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1KM 범위 내 배달 가능한 수제간식 매장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 병원,미용,수제간식 예약 서비스 : 고객의 거주지역을 위치정보 등록을 통해 주변의 반려동물 병원,미용샵,수제간식집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진료 및 각종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서비스 : 까까나무 또는 유관 업체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관련 뉴스, 반려동물 상식 정보를 제공하는 이미지, 포스트, 웹툰, 동영상 등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리서비스 : 반려동물의 관련 일정관리를 위한 캘린더를 제공하고 이미지,텍스트를 보관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반려동물 관련 업체 정보 서비스 :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 주변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제 9 조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①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하여 어플리케 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용규칙을 적용하는데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하거나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으며, 만약 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및 위치기반 서비스의 요금) ①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사업주회원이 까까나무 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게 납부하는 비용으로서, 서비스 이용과 관리 통신 비용을 포함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비용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물품 판매 서비스 등 회사가 유료의 사용료를 받고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할 비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하고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위치기반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위치정보단말의 양방향 통신을 위해 이동통신망을 이용함으로써 발생 하는 요금입니다. 통신 요금은 고객의 데이터 사용 예상치, 이동통신사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 및 가입비 기준에 준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회원(휴면 회원 포함)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탈퇴 시 제공된 모든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③ 회사는 요금정산,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목적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고 동 보존기간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위치정보 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까까나무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1개월 전에 온라인 게시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전 고지를 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위치정보서비스는 관련 기술의 수준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고 회사의 서비스 제공 당시 기술 수준에 비추어 통상 생길 수 있는 오차의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이용 간에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상품 품질 및 기술적인 문제 발생시 그에 따른 대응 및 사후조치의 책임은 계약된 점포 및 점주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는 까까나무 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권리 일체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까까나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해당 출처의 공개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광고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규정위반의 광고 등의 게시로 기타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 회사나 제3자의 특허, 상표, 저작권 및 영업비밀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전송, 게시,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인 방법으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기타 관련법령이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서비스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15 조 (납세 의무 협조) 회사는 납세의무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플랫폼 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단독 또는 공동으로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④ 회원이 플랫폼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등을 위해서 까까나무가 운영하는 매체(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홈페이지, 기타의 방법(현재 알려져 있고 향후 개발되는 것을 포함)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다음과 같은 저작권 위반 사례가 발생할 경우(위반은 다음 사례에 한정되지 않음) 저작권자 등으로부터 고소를 당하거나 또는 합의금 요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게시한 경우 • 뉴스 기사를 무단으로 게시한 경우 • 타인의 강연자료, 강연기록 등을 녹음, 녹취하여 게시한 경우 • 출판이 되었거나 온라인에서 유료 서비스가 되고 있는 저작권물을 게시한 경우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이 까까나무 서비스 내에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사전통보 없이 해당 정보를 초기화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욕설, 중상모략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서비스와 부합하지 않은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 회원의 사망 후, 유족의 요청 등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멸실된 경우, 백업되어 있는 게시물 이 외의 백업되어 있지 않은 게시물에 대한 복원 의무는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전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서비스 제공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정보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까까나무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지체없이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제시한 해지절차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14조 등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이용자에 대하여 심한 모욕을 주거나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까까나무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경우 •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문서 훼손이 반복되는 경우 • 인신 공격 행위 또는 법적 조치의 위협을 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칭 계정, 다중 계정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경우 • 공개 프록시를 오용하는 경우 • 까까나무 서비스 정책과 지침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 패스워드가 공개된 계정의 경우 • 공동체 분란을 조장하는 경우 제 21 조 (이용제한 등의 통지 및 그 해제) ① 회사는 회원의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일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의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제한을 통보 받은 회원은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 신청에 대한 확인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2 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본 약관 제 20조 제 2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가 제공 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잔여 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고 “회원”가입 시 작성한 본 정보는 영구소멸 됩니다. ② 본 약관 제 20조 제 2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가 제공 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잔여 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고 이용중인 웹 서비스 구독료는 구매당시 공지 했던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되며 “회원”가입 시 작성한 본 정보는 영구소멸 됩니다. ② 본 약관 제20조 제2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은 적립된 가용포인트 및 쿠폰을 자격 상실 통보일로부터 7일(잔여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여포인트 해소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본 조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제 20조 제2항에 해당하여 회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까까나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까까나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전파의 직진 및 회절 특성에 따른 예측할 수 없는 음영지역의 발생, 장비의 성능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미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까까나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원만하게 협의하여 해결토록 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해결되지 않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부산지방법원을 그 전속관할로 합니다. ③ 회원의 까까나무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4 조 (환불 규정 및 책임 소재)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는 "까까나무" 플랫폼이 중계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환불에 대한 요청은 판매자의 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되며, "까까나무"는 이 과정의 중재자로만 역할합니다. 환불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자에게 있으며, "까까나무"는 환불 과정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 25 조 (의무 불이행 시 플랫폼의 규제)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약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까까나무"는 이용 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계정 정지, 거래 중단, 법적 조치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플랫폼 이용 약관 동의) "까까나무"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플랫폼에 입점한 가맹점의 정책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청약 철회 및 환불 규정) 청약 철회 및 환불은 판매자가 명시한 정책에 따르며, "까까나무"는 이를 준수합니다. 청약 철회 가능 기간, 환불 조건 등은 각 판매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28 조 (교환/환불 배송 정책) 교환 및 환불 요청 시 발생하는 배송 비용은 판매자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가맹점은 "까까나무"의 교환/환불 배송 정책에 동의하에 입점합니다. 제 29 조 (법령 준수) "까까나무" 플랫폼에 입점하는 모든 가맹점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법령에 의해 판매가 금지된 상품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위반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9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프리펫(PREPET)(이하 ‘회사’)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합니다. 이용자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개인정보 보호법』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이 관계법령 또는 정책의 변경, 지침의 개정 등 사유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동의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한 후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가입∙유지∙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법령상 의무 이행, 법령 및 약관 위반 여부에 관한 조사, 고객 센터 운영 불만처리,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② 매장 및 상품 정보 제공 및 프로필 노출, 구독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및 컨텐츠 서비스 이용,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제휴상품 소개,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 이용자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법정대리인정보(14세미만의 경우), 서비스 이용기록, 위치 정보 및 앱의 위치 데이터, 접속 로그기록, 결제기록, 쿠키, IP Address, 불량 이용 기록, 고객센터 이용 시 고객센터 통화 내용 : 개인 식별, 본인 인증, 회원가입, 회원의 서비스 이용, 민원사항처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신분인증자료 및 사진, 결제 또는 환불정보(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환불, 관련 법령에 의한 기록 보존 ② 위의 ①항 외에 실명확인정보(성명 및 CI) : 서비스 제공, 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따른 세금 신고 아이디(ID), 휴대전화번호, 계좌 정보 : 이용대금 정산, 정산금 송금, 수수료의 결제서비스 제공 ③ 의뢰인 위 ①항 외에 반려동물 정보, 주소 : 회원의 서비스 이용, 서비스 구매, 서비스 이용 실명확인정보(성명 및 CI), 결제정보(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이용대금 지급 ④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메일(e-mail), PUSH 토큰 : 이벤트 및 신규 서비스 안내, 마케팅 및 광고 ⑤ 기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접속로그, 불량 이용기록, 쿠키, CPU Serial, 접속 IP Address: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모바일기기 이용 시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Push 수신여부, 모바일기기명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만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기간의 만료, 회원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각 보존 이유에 따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5년 ③ 소비자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3년 ④ 부정거래기록(법령 및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거나 기타 회사, 회원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 또는 그러한 내용의 거래를 말합니다) - 보존 이유: 부정거래의 배제 - 보존 기간: 계약해지 후 1년 ⑤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 기간: 3개월 - 보존 항목: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ID),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 부정거래사유, 탈퇴 시 회원 상태값 2. 이용자의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사항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판매중개에 해당하는 상품의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등 원활한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전문가 및 판매자(제3자)에게 전달합니다. 주문시에만 전문가 및 판매자 (제3자)에게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전문가 및 판매자(제3자)에게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시> - 제공받는 자 :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원활한 전문가 서비스 제공 - 제공정보 : 회원의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반려동물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서비스 종료 후 1개월 <상품 주문 시> - 제공받는 자 :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입점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상품 주문확인 및 배송업무,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 제공정보 : 회원의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수취인과 구매자가 다른 경우 수취인의 정보 제공), 해외배송 정보(수취인의 개인통관고유부호 추가 제공)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상품 및 재화의 제공목적이 달성된 후 1개월 6.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의 수행을 위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2. 회사의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자 및 수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 결제 서비스 - (주)아임포트 SMS/LMS 발송 - (주)누리고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 - (주)누리고 7. 회원과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ID), 전자메일(e-mail)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는 정정이 불가능하며,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주민(사업자)등록번호 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타 법령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메일(e-mail), 전화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또는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진실한 사실에 근거하여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최신의 정확한 정보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회원의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서비스 거래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6.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가 있으며, 게시물 등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가 침해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대표 이수종 연락처 : 0507-1429-0591 이메일 : prepet2303@gmail.com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프리펫(PREPET)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프리펫(PREPET)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3. 시행시기 본 방침은 2023년 0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프리펫(PREPET)(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법률이나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최소 7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④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위치정보를 활용한 정보 검색결과 및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추천 ② 생활편의를 위한 위치 공유, 위치/지역에 따른 알림, 경로 안내 ③ 위치기반의 컨텐츠 분류를 위한 콘텐츠 태깅(Geotagging) ④ 위치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①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단, 위 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⑤ 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4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④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⑤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9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0 조 (8세 이하의 아동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 프리펫(PREPET) 대표 : 이 수 종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자성로133번길 10, 2층 오피스형5호 꿈이룸 범일점 2층 오피스형 5(범일동, 천일빌딩) 대표전화 : 0507-1429-0591 부칙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08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2 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정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이 수 창 대표전화 : 0507-1429-0591 이메일 주소 : prepet2303@gmail.com